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요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많이들 사용하시죠. 저도 개인적으로 KT 데이터 무제한요금제를 사용하는데 와이파이를 연결했다 끊었다 하기 귀찮아 쭉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치만 부모님들 세대 혹은 돈이 부족한 10대들은 비싸기 때문에 주로 데이터가 한정적인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럴때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용자로서 가족들에게 데이터 자비를 베푸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KT 데이터 선물하기!

 

KT 데이터 선물 방법_Y박스로 간편하게!

 

KT 데이터 선물을 위해선 Y박스라는 별도의 어플설치가 필요합니다. 우선 구글스토어에서 Y박스를 설치해 주시구요~

 

KT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면 Y박스 화면이 활성화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KT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달에 최대 2,000MB 까지 다른 분들께 KT 데이터 선물이 가능합니다. KT 데이터 선물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내 데이터>] 오른족 박스를 아래 구멍처럼 보이는 곳으로 드래그 해줍니다.

그럼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조회가 되는데 여기서 [친구에게 데이터를 선물하기>] 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왼쪽 사진과 같이 데이터 선물할 대상을 지정할 수 있게끔 조회가 됩니다. 아 참 이때 KT 데이터를 선물받을 상대편도 Y박스에 가입 및 어플 설치가 되어있어야합니다! 부모님께 드린다면 꼭 부모님 스마트폰에 Y박스를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상대편에게 KT 데이터를 얼마나 선물할 것인지 지정하게끔 되어있습니다. KT데이터는 최대 2,000MB까지 선물이 가능하지만, 한사람당 1,000MB만 선물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버지 어머니께 각각 1,000MB씩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면 회원 가입때 지정한 인증 비밀번호를 치게끔 되어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치고나면 KT 데이터 선물하기는 종료됩니다. 아! KT 데이터를 선물 후 연달아 보내면 보내는데 시간이 필요하단 메세지가 뜹니다. 한 1분정도 텀을 두고 보내시면 됩니다!

 

 

부모님 스마트폰에서 Y박스를 열어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KT 데이터 선물을 보내면 데이터 박스에 저장되어있고 필요할때 꺼내서 쓸수 있는 구조입니다. 단 꺼낸 데이터는 환불이 불가하고 꺼낸 당월에 모두 소진이 되므로 후딱 사용하셔야합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에는 데이턱이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일종에 남아도는 데이터를 지인들에게 무작위로 뿌리는 기능인데요, 내가 뿌린 데이터는 100MB씩 잘라서 선착순으로 등록된 친구들이 받아갈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 친구들은 아무도 사용을 안하더군요 하하

 

KT 데이터 선물하기 실제 사용 후기 

 

 

저는 KT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고, 저희 부모님은 최소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부모님들도 요즘 유튜브에 푹 빠지셔서 데이터가 매번 부족하신 상황인데요, 굳이 요금제를 올리기 보단 제가 선물해드리면 되기 때문에 매월 KT 데이터를 선물해드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초반에는 제가 월 초에 알아서 보내드렸는데 이제는 월 초에 안보내주시면 위와 같이 KT 데이터 추심이 들어옵니다 ㅋㅋ 가끔 무제한 요금제로 기본 제공되는 10GB를 저 혼자 다 못쓰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때 KT 데이터 선물하기로 잔여 데이터를 털어버리면 뭔가 낭비하지 않는 느낌이 들어 좋습니다 ㅋ 집안 통신비도 아끼고 해서 여러모로 유용한 기능이니 한번씩 꼭 사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