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보통 키움증권에서는 배당금을 입금해주면 얼마가 입금되었다고 문자로 보내주곤 합니다.

감사하긴 한데 단점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ㅎㅎ... 하나는 개별 종목 마다 보내준다는점,

다른 한가지는 세전 금액으로 보내준다는점 입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배당금 입급내역 통보

 

 

저 같은 경우는 작년부터 받은 배당금액을 매월 기록하여 관리를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한달 동안

얼마가 들어왔는지와 세후 배당금 액수 확인이 필요합니다~ 

(생각보다 매주매주 기록하고 쌓여가는 금액을 확인하는 즐거움이 있답니다 ㅎㅎ 추천드려요!) 

 

 

17~19년도 배당 수령액 17~18년도는 미국 주식을 가볍게 맛봤답니다 ㅋㅋ...

 

그러다 보니 위 문자만 가지고 정리하려고 하면 따로 세금을 제한 금액을 계산해줘야 하기도 하고 많이

번거로운데요~ 이런 상황에서 좋은 방법이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생각보다 모르시더라구요!!)

바로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MTS 배당금 확인 방법입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MTS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은 이전글 참조하시구요~ ^ㅡ^

 

 

미국 주식 사는법 (feat.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HTS)

주변에 주식하시는 분들이 많아 가끔 주식 얘길 하곤 하는데요~ 제가 미국 주식을 투자하고 미국 주식의 장점에 대해 설명드리면 생각보다 어떻게 사야하느냐 질문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

lemontalktalk.tistory.com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MTS 로그인 - 왼쪽 하단 메뉴 - 해외주식 탭 - 계좌 란에 가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을 겁니다~ 이 중 거래내역 이라는 메뉴를 실행해 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조회되는데요~ 계좌 비밀번호 넣어주시구요~ 원하시는 조회기간 설정해주고

조회 구분을 입출금으로 변경해 줍니다. 그리고 전체 라고 써져있는 탭의 항목을 미국으로 변경해 줍시다!

그리고 조회를 눌러보면~ 배당금의 입금 내역이 확인 됩니다~

 

 

 

 

어 근데 종목도 안보이고, 세전 금액으로 조회가 되네요! 그럴땐 거래금액 옆 화살표를 눌러봅시다.

그럼 다음 화면과 같이 종목 명과 함께 세후 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할일은?

나의 사랑스러운 주식들이 내 계좌속에 가만히 있을동안 얼마를 벌어다 주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인데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아 정보 공유차 포스팅 드려요.

지금까지 키움증권 영웅문 배당금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ㅡ^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