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미국에는 참 많은 월배당주가 많다. 대표적으로 한국 투자자들 사이에서 유명한 리얼티인컴과 같은 기업은 매월 배당을 주면서 수십년간 배당금을 성장시켜왔다.

리얼티 인컴 주당 배당금

 

우리나라에는 이런 월배당주가 없는걸까!? 안타깝게도 아직 개별 종목에서는 월 배당 종목이 없는것 같다. 주주환원을 뭣으로 아는 한국시장에서 월배당 같은 매월 자본빠지는 짓을 할순 없지 엣헴! 그래도 점차 분기 배당을 하는 기업들이 많아지는건 좋은 신호인것 같다.

 

암튼! 개별 종목은 월배당이 없지만 ETF로는 국내에서도 월배당을 하는 ETF가 있다! 어디서 찾아볼 수 있을까!?

ETF 분배금 조회 사이트

 

주식하기 참 좋아진게 각종 어마어마한 주식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많이 늘었다. [ETF 분배금 조회] 라는 사이트도 그 중 하난데, ETF를 중심으로 투자하는 분들께는 천국과 다름없는 곳이다. 참고로 개별 종목에서는 배당을 하지만 ETF는 수익금을 분배하는 것이기 때문에 배당이라 부르지 않고 분배금이라 부른다. 이렇게 부르나 저렇게 부르나 원천징수 15.4%는 동일하다.

 

 

메뉴를 상세히 보면 너무나도 직관적으로 원하는 것을 조회해볼 수 있게끔 정리가 되어있다. 그 중 투자자들이 가장 눈이 갈만한 메뉴는 국내 월배당 ETF 메뉴와 ETF 배당률 TOP50이 아닐까 싶다.

 

국내 월배당 ETF 메뉴 조회시 화면

국내 월배당 ETF 메뉴를 클릭해보면 위와 같다. 좌측에는 국내 월배당 ETF list up이 되어있고, 중간에는 해당 월배당 ETF 의 월별 분배금이 년도별로 정리되어있다. 마지막으로는 해당 월배당 ETF의 가격정보가 나온다. 원하는 월배당 ETF에 대한 정보를 조회하려면 왼쪽 list 의 종목코드를 클릭해보면 된다.

 

Tiger 미국배당 + 7%프리미엄다우존스 월 분배금 현황

 

작년에 출시되어 분배금율 10%로 투자자들에게 핫한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종목명이 겁나게 길다 7%만 검색해서 찾으면 된다...) 월 분배금을 조회해보았다. 꾸준히 잘 주고 있구만... 연금저축이나 IRP 계좌에서 세금 이연받으면서 투자하면 꿀맛일것 같다. (연금저축이나 IRP 계좌에선 배당원천세 15.4%를 과세이연 시켜줍니다잉) 

 

 

그 밖에도 투자자들이 관심있어할만한 배당률 Top 50 메뉴를 눌러보면 위와 같이 조회가 된다. 뭔놈의 배당률이 11.48%가 되는 상품도 있는지 (커브드콜이라 떡락할때 빼곤 주가 상승을 온전히 못누리는 상품으로 알고있다.)

 

여하튼 들어가서 이것저것 눌러보면 ETF 투자자들에게 도움될만한 많은 내용들이 있다. 한번 들어가서 구경해보시길 :)

 

 

ETF 분배금 검색기

ETF/리츠/분기배당주 배당조회

www.search-etf.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