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나의 2년을 앗아간 바람의나라...

 

모바일 게임을 하다보면 MMORPG 게임은 가끔 PC로 하고싶단 뽐뿌가 강하게 들 때가 많습니다!

특히 제가 2년간 죽어라 했던 바람의나라 연 같은 경우는 24시간 스마트폰으로 돌리고 있어야하는데

본인이 사용하는 폰으로 이걸 돌리고 있자니 불편한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죠! (그러면서도 하고있는 나....)

 

다행히 이런 류의 게임은 PC로 할수도 있게끔 지원이 되는데, PC로 돌려두더라도 가끔 움직여줘야할때가 있습니다 ㅋㅋ

외부에 있는데 갑자기 PC로 돌려둔 게임을 건드려야한다!! 그런데 스마트폰 배터리가 얼마 없어 폰으로 접속하기 어렵다!

할때 다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팀뷰어 스마트폰 - PC 원격 제어죠!!

팀뷰어는 원래 비즈니스를 위한 화상 내지는 원격 툴인데... 뭐 꼭 비즈니스를 위해 쓰란법 있나요!

팀뷰어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팀뷰어를 검색하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의 [무료 다운로드] 클릭

다운로드가 되면 설치해주시면 되구요~

PC에 팀뷰어를 설치하고 아이디 만들고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이 중에 우리가 사용할 내용은

[귀하의 ID] 와 [비밀번호]. 참고로 비밀번호는 팀뷰어를 껐다 킬때마다 신규 비밀번호로 매번 리비전 되니 유의하세요!

이제 그럼 PC의 준비는 끝났습니다.

팀뷰어 사용법 두번째! PC 팀뷰어를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하기 위해 스마트폰에도 팀뷰어 어플을 깔아줍니다. 구글이든 원스토어든 접속해서 팀뷰어 검색 후 [원격 제어 용 Team Viewer] 설치!

마찬가지로 가입 후 로그인 하면 위와 같은 어플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팀뷰어 어플은 이름에서부터 원격 제어용 어플이기 때문에 원격 제어하고자 하는 상대 PC 접속하기 위한 어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파트너 ID] 란에 PC 팀뷰어에 깔린 [귀하의 ID] 숫자 9자리를 기재해줍니다. 그럼 비밀번호를 입력하란 창이 뜨는데 이때 PC 팀뷰어의 [비밀번호] 를 입력해줍니다.

 

스마트폰 팀뷰어 접속화면 / PC 팀뷰어 접속화면

그러면 PC 배경화면이 위와 같이 검은색으로 변하고, 오른쪽 하단에 팀뷰어 접속중이라는 창이 출력되면서 원격 접속이 완료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드래그를 해보면? PC가 원격제어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은것은 PC로 모바일 게임을 켜두고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배터리 걱정없이 즐겨주기~~ 매월 날라오는 비싼 전기요금 고지서와 엄마 혹은 와이프의 따가운 눈총은 부작용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ㅎㅎㅎㅎㅎㅎ

 

팀뷰어 사용법이었습니다. 팀뷰어로 즐거운 게임생활 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