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올해 공모주 투자도 천랩 이라는 종목을 마지막으로 마무리가 되는듯 합니다. 하지만 내년에도 IPO는 계속될 것이기 때문에 공모주 투자를 위해 준비하고자 합니다~

 

 

 

 

상장주관을 하는 증권사는 많지만, 상장주관을 자주 하는곳은 몇군데가 정해져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그리고 NH투자증권입니다. 저는 전자 2곳은 계좌가 있고 NH투자증권 나무는 계좌가 없어 개설하는 김에 어떻게 개설 방법과 현재 이벤트에 대해 공유드려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나무는 NH투자증권의 HTS/MTS 명칭입니다!

 

NH투자증권 나무 개좌개설 방법

 

 

 

 

우선 구글스토어에서 NH투자증권 나무를 다운받아 설치해 줍니다~ 평점이 별로 안좋군요. 증권사 계좌는 어떻게 만들어도 만족스러울수가 없나봅니다 ㅎㅎ

 

 

 

 

NH투자증권 나무 어플을 켜보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이 조회 됩니다. 계좌 개설하기를 눌러주시구요~

 

 

 

 

다음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증권계좌 개설 시작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계좌개설 이용가이드라고 있는데 증권계좌가 아예 처음이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 화면입니다. 뭐 흔히 있는 인증이니 어려우실것 없으리라 생각되네요~ 요청하는 정보를 따라 기입해 줍시다~

 

 

 

 

다음은 내가 NH투자증권 나무 계좌를 개설했을 때 어떤 거래를 이용할 것인지 선택해야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대기자금을 넣어야할수도 있으니 CMA계좌를 하나 선택했고, 주식을 거래하니 종합매매계좌를 선택해 주었습니다. 혹 다른 상품들을 거래하실 분들은 나머지것들도 채택하셔도 무방합니다.

 

 

 

 

그 다음은 계좌개설의 목적에 대해 문의사항들이 있는데요, 목적은 뭐 당연히 재산증식 아니겠습니까? 처음 용도와 다르게 사용한다고 뭐라하는것 아니니 대충 골라줍니다~

 

 

 

 

그다음은 제 개인정보들을 입력해 주시구요~ 직종을 굉장히 세분화해서 구분해뒀습니다. 스크롤 내리면서 찾아봤는데 굉장히 귀찮더라구요 ㅎㅎ 대충 골라줍시다!

 

 

 

 

다음은 거래 내역을 어떤 방식을 통해 알림 받을것인지 선택하는 순서입니다. 요즘엔 카카오톡이 보편화되어있고 거의 전화 마냥 고유명사로 통하니 알림톡이라고 박혀있네요.

 

 

 

 

다음은 신분증 촬영을 통한 개인정보 수집. 대 NH투자증권이라 기대했지만 역시나 인지는 잘 안됩니다. 대충 찍고 정보를 수기로 수정할 수 있으니 수정해주는게 빠를듯 합니다 ㅋ

 

 

 

 

앞에서 인증을 했는데 또 인증을 하라네요. 그래도 본인의 타 계좌로 1원을 보내주고 거기에 찍힌 내역을 인증하는거라 이득은 이득이니 귀찮지만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계좌비밀번호까지 설정하면 개좌 개설은 끝~~~일줄 알았죠 한단계 더 남아있습니다. ㅎ

 

 

 

 

계좌 개설은 되어있지만 한국투자증권 경험상... ID를 만들지 않으면 공모주 청약이 불가합니다. 때문에 방금 만든 계좌와 내 ID를 연동시켜줘야합니다. 위 그림상에서 ID 등록을 눌러주고 ID를 신규 생성하여 방금 만든 계좌와 연동시켜주면 개좌 계설은 마무리가 됩니다!

 

 

 

NH투자증권 나무 계좌개설하면 어떤 이벤트들이 있나?

 

증권사 무한경쟁 시대인데 계좌 신규개설하면 당연히 혜택들이 있겠죠?? 한번 알아 봅시다.

 

 

1) 국내주식 거래수수료 평생 무료

 

 

 

음 뭐 요즘은 당연한 혜택인것 같습니다. 제가 증권사 계좌를 처음 뚫을때만 해도 5년 무료 뭐 이런식이었는데 요즘은 그냥 평생 무료가 기본이네요~ 기간은 12.31일까지라고 되어있지만 아마 내년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

 

 

2) 5% 발행어음 특판상품

 

 

 

 

적금과 같은 개념이네요 월 50만원씩 6개월간 세전 5%짜리 적금든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6개월이면 총 300만원에 5%... 대충 15만원에 세금때면 13만원도 안되겠네요. 그닥 매력적인진 잘 모르겠습니다. 삼성전자 300만원어치 사두는게 나을지도 ㅎㅎ

 

 

3)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공짜로 주는것은 아니고 신규 개설한 NH투자증권 나무 계좌를 통해 30만원어치 주식거래를 하면 준다고 합니다. 별다방가서 커피는 먹고 싶은데 내돈 주고 먹긴 싫다. 오늘 삘이 와서 단타로 수익좀 볼거 같다 싶으시면 시도하시고 커피도 드시면 될것 같습니다.

 

 

4) 주식 이전 시 현금 지원 혜택

 

 

 

 

현재 이용하고 계시는 증권사에서 NH투자증권 나무 신규 계좌로 주식 이전 시 현금을 지원해준다는 내용입니다. 최대 300만원! 매력적인 금액이지만 주식을 30억원치나 옮겨야합니다 ㅋㅋ 30억이라... 30억 들고 계신 분들이 300만원 때문에 옮기실까요 ㅎㅎ

 

 

 

마치며...

 

여기까지 NH투자증권 나무 계좌 개설 방법과 신규 계좌에 해당되는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이벤트는 딱히 매력적인것은 없네요 ㅎㅎ 년도가 넘어가면 한번 화끈한 이벤트들 하려나요~

 

공모주 투자를 위해선 증권사 계좌가 여러개 필요하실텐데 계좌 개설당 영업일 기준 21일의 대기 기간이 필요하니 미리미리 개좌 개설해 두세요~ 

 

이상 NH투자증권 나무 계좌 개설 방법 및 이벤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_^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