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회사에서 회의나 대학교 강의 들으실때

녹음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간혹 이런 녹음파일들을 듣고 텍스트 변환 해야할

상황들이 많이 있으실 텐데 그런 상황에서

꿀팁이 될만한 어플이 있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바로바로 실시간 자막 어플!

 

원래 이 어플은 청각 장애인분들을 위해

음성 텍스트 변환을 지원하여 대화를 할 수 있게끔

(텍스트 기입도 가능합니다) 도움을 주기위해

개발된 어플이라고 해요~

 

 

 

 

 

바로 요 어플인데 5월 말에 나온 신상 어플이랍니다.

뭔가 어플 아이콘이 MS Office 같이 생겼네요 ㅋ

 

실시간 자막기는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음성 텍스트 변환 어플입니다.

 

 

 

 

실시간 자막 어플을 실행해보면 위와 같습니다.

정확히는 아무 것도 안쓰여져있는 검은색 화면이 출력됩니다!

 

위 화면은 제가 어플을 실행하고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문장을

소리내어 말했을때 자동으로 기록된 화면입니다!

 

 

음성 인식이 꽤나 정확하여 

실시간으로 기록이 되는 신기함을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한글만 되느냐~ 아닙니다. 실시간 자막 어플은 70여개국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주위에서 많이 쓰이는

외국어라면 모두 가능하답니다!

 

참고로 위 사진은 제가 영어로 얘기한 문장을

실시간으로 텍스트 변환하여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혹시 음악을 들려주면 어떨까 싶어 들려줘 봤는데

음악이라고 띄워주네요 ㅎㅎ

똑똑한 어플입니다!

 

 

 

 

왼쪽 하단에 설정을 눌러보면 위와 같이 화면이 변환됩니다.

글씨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해당 어플에 텍스트 변환된

내용들은 최대 3일간 저장됩니다.

 

중요한 대화를 녹음하고 텍스트화 시키는데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기능 설명에 추가적으로 안내되어있는 부분은

문을 두드리는 소리나, 댕댕이가 짖는 소리들이

시각화 되어 화면에 표기된다고 합니다

원 목적에 맞게 잘 구성이 되어있는 어플인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해외출장이 잦은데, 외국인들과 영어로 대화하다보니

간혹 못알아 듣는 단어, 문장들이 발생하더라구요...

 

그럴때 요 어플을 통해서 정확히 무슨 의미를 하는것인지

파악해보고자 합니다~ 기대기대!

 

 

이상 음성 텍스트 변환 어플 실시간 자막

소개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