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회사에서 혹은 집에서 엑셀 많이들 쓰시죠?

표로 정리하고 기록관리하는데 엑셀만한 프로그램도 없는것 같습니다.

 

엑셀에는 아시다 시피 수많은 함수들이 있습니다.

이를 잘 알면 노가다성 (?) 업무를 클릭 몇번으로 끝낼수 있죠!

 

함수 list 스크롤 실화냐

 

그런데 너무 많은 함수들이 있다보니 뭐가 있는지 ?

또 그 함수들은 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그럴때 유용하게 쓸만한 어플 하나를 소개시켜드리고자합니다!

바로 엑셀PPT왕국!!

어플 명칭에서 부터 나 엑셀의 왕이야~ 약간 이런 느낌이네요 ㅋㅋ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요렇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엑셀과 PPT에 대한 필수 기능들, 꿀팁 등을 정리해둔 어플입니다

특히 엑셀은 다양한 엑셀 함수 모음을 정리해둬 매우 유용합니다.

 

 

 

어플을 구동해보면 요런 화면이 구동되구요~

엑셀을 위주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왕국을 들어와보면 크게 엑셀 기본 / 함수 / 단축키

그리고 꿀팁 등이 직관적으로 정리되어있습니다~

 

 

 

 

엑셀 기본 탭은 말그대로 쌩 기초이네요 ㅋㅋ

이정도는 다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므로~ 패스~

 

 

 

 

이제 우리가 필요로한 엑셀 함수 모음을 눌러봅시다.

자주쓰이는 함수 위주로 총 52개의 엑셀 함수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특히 각 함수가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에 대한 설명이 있어

필요한 상황에 찾아보기 쉽게 되어있네요~

 

 

 

 

예시로 ROUND 함수를 눌러보면 위와같은 형식으로

직관적으로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그다음은 엑셀 TIP 모음이라는 탭인데요

위와 같아 알아두면 편한 엑셀의 많은 기능들을

예시를 통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엑셀 도우미라고 하여 엑셀을 사용하다가

겪게 되는 오류 상황들에 대해서도 친절히 해결방법을

가르쳐 주고 있네요!

 

 

 

이정도의 엑셀 지식만 갖춰도 직장인 분들이라면

퇴근시간이 30분은 단축되겠네요 ㅋㅋ

 

 

 

 

이 엑셀 함수 모음 어플은 위 블로그 운영자 분께서 만드신것 같은데요~

포스트에 가면 더 많은 정보들을 접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와 같이 PPT에 대한 정보 / 꿀팁도 정리되어있는데

엑셀보다는 쬐끔 부족하네요 ㅋ 그래도 필요하시다면 한번

둘러보셔요~

 

이상 엑셀 함수 모음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래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