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우리는 살면서 많은 계좌를 만들게 됩니다. 저만 하더라도 공모주 청약을 위해 여러 증권사의 계좌를 뚫어둔 상태입니다. 그런데 가끔 이런 여러 계좌에 나도 모르게 돈이 입금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카드 현금캐쉬백이 다른 계좌로 들어간다던가, 대학교 다니면서 받았던 장학금이 내가 잘 안쓰던 계좌로 들어간다든가 등등. 하지만 여러가지 계좌를 갖고 계신분이라면 일일히 계좌를 찾아보는 것도 일이겠죠!? 그래서 내 계좌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어플 어카운트 인포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가능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의 시대이므로 어플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휴면 계좌 통합조회 어플로는 어카운트 인포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가 가능한 어카운트 인포는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어플인데요, 정부기관에서 제공하는 어플 치고는 꽤나 직관적으로 잘 만든 어플인것 같습니다.

 

 

 

 

처음 어카운트인포에 접속하시면 위와같이 직관적으로 아이콘들이 배치된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어플답게 내 계좌 / 자동이체 / 카드 / 보험 등을 한눈에 볼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우리의 관심사는 휴면계좌 통합조회이므로 계좌 한눈에 보기를 클릭해봅시다. 위 화면은 실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은행 계좌를 조회해본 모습입니다. 신한은행과 카카오톡을 주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구나를 한눈에 파악이 가능합니다.

 

 

 

 

조회 된 계좌 내역 중 하나은행은 사용하지 않는데 한개의 계좌가 남아있길래 한번 들어가봤습니다. 위 화면이 그 모습이구요, 예상치 못한 돈 17.8만원이 계좌에 남아있습니다. 올레~ 포스팅 하길 잘했네요 ㅋㅋ

 

어카운트인포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역할을 하는 어플이지만 한가지더 꿀 기능은 휴면계좌를 해지함과 동시에 휴면계좌의 잔액을 내가 사용하고 있는 계좌로 입금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 그림에서 '계좌 해지신청' 을 클릭하셔서 휴면계좌를 해지하고 이체하시면 됩니다!

 

 

 

 

은행 계좌뿐만 아니라 증권사 계좌도 휴면계좌를 통합조회하실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제가 보유하고 있는 현대차증권 계좌인데, 혹시나 싶어서 눌러봤는데 1.2만원이 들어있네요. 올레~ 포스팅하길 잘했다22

 

마찬가지로 해지신청을 하시면 휴면계좌를 해지함과 동시에 잔액을 주계좌로 이체하실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제가 보유하고 있는 보험을 조회해본 화면입니다. 저는 자동차 보험밖에 없습니다. 다치면 돈이 많이 나가기 때문에 돈을 많이 벌어야합니다 ㅎㅎ. 

 

 

마치며....

 

가끔 뉴스에 보면 찾아가지 않은 이자 금액이 얼마다~ 포인트 금액이 얼마다~ 나오는 뉴스를 보실수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참 아까운것 같습니다. 이런 돈들이 모이고 모여서 큰 씨드머니가 되는것인데 작은 돈이라고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들은 어카운트인포 어플을 통해 휴면계좌 통합조회 하셔서 잠자는 돈들 다 찾아내시길 바랄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