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이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시도하는것 같다.
사우디에 합작 조선소를 만들고 여기서 만드는 배의 설계를 도와주고 건조되는 선박 한척 당 로열티를 받아먹는...!?
조선산업 특성상 선가가 많이 오른 시기 말곤 이익률이 그닥 안좋을텐데 이익률 개선에 도움이 꽤 될듯!?
문제는 얼마나 많은 배를 신생조선소에서 만들수 있을것인가... 일텐데 사우디 자국 첫 조선소이니 VLCC 위주로 많이
발주를 받지 않을까?? 희망회로를 돌려본다 ㅋㅋ
또한 기술 한계상 아무래도 벌크선과 유조선을 위주로 건조하지 않을까 예상되는데... 중국이 수주받는 물량들 뺏어올 수
있으면 그 또한 개꿀일듯! (한국조선해양이 사우디 조선소인 IMI의 지분 20%, 사우디 엔진 제작업체의 지분 30%를
갖고 있다고 하니 선박건조에서도 이익이 잡힐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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