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코웨이 최근 차트

코웨이는 1분기 깜짝 실적 후 급등하였다가, 최근 두달간 질질흐르는 모습이었다. 다행히도 대량거래량이 동반된 장대양봉 자리는 안깨면서 지켜보자 하고 있었는데, 최근 거래량이 다시 붙으면서 요몇일 불을 뿜어주고 있다. 상승 이유는? 기대이상의 2분기 실적이라는 애널리스트 형님들의 분석때문이겠지~ 코웨이가 기대 이상의 2분기 실적을 찍어주려면 단연 해외법인의 캐리가 있어야한다. 코웨이 해외법인의 대장인 말레이시아는 물론, 최근 부상하고 있는 미국 법인과 신생 시장들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까지! 그래서 오늘은 2분기 실적이 발표되기 전에 코웨이의 해외법인이 요즘 분위기가 어떤지 구글 트렌드를 통해 확인해보고자 한다.

말레이시아 - coway / 관련검색어

대장주인 말레이시아 법인 관심도다. 법인 설립 이후 꾸준히 증가해오다가 최근 주춤하는 추세이다. 말레이시아법인이야 이미 검색으로 찾아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코웨이가 인지도가 쌓여있는 상태이므로 관심도가 적다고 하여 크게 문제될것 같진 않다. 하나 새로운것은 관련 검색어에 'coway etrust' 라는 단어가 1~2위를 차지하고 있단 점이다. 인터넷 서핑을 해보니 코웨이 내부관리 시스템이라고 한다. 말레이시아법인도 최근 이를 도입해서 그런가...? 소비자들보다 오히려 코웨이 말레이시아법인 직원들이 코웨이 검색량이 더 많은가보다.

미국 - coway / 관련검색어

다음은 기대주 미국 법인이다. 미국법인의 경우 작년 코로나, 산불로 인해 비데와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 검색량이 확 튀었었다. 이를 제외하고 그래프의 저점만 비교해보면 지속적으로 우상향해나가는 모습이다. 미국에서도 역시나 코웨이 제품 중 공기청정기와 정수기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것 같다. 관심도와 실적이 꼭 비례하진 않겠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어느정도 찾아본단 소리므로... 2분기 실적을 기대해볼법 한것 같다.

태국 coway / 관련검색어

그다음으로 오래된 태국. 최근들어 관심도가 조금씩 높아지는 모습이긴 하나 과거와 비교했을때 드라마틱하진 않다. 태국은 진출한지 꽤 된 법인인데 여전히 적자상태라 이번에도 큰 기대를 하면 안될것 같은 모습... 관련검색어는 해석할수가 없다...

베트남 - coway / 관련검색어

다음은 베트남 법인. 진출한지는 2년정도 된것으로 알고있는데 아직 가시적으로 뭔가 보여주기엔 부족한 모습. 역시나 관련검색어는 영어를 제외하곤 무슨말인지 알수가 없다. 기대를 접어야할듯 ㅋ

인도네시아 - coway / 관련검색어

마지막으로 가장 신생법인 인도네시아! 작년부터 해서 꾸준하게 관심도가 늘어나는 모습이다. 신생 법인들 중에 가장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진출 2년차일텐데 가시적인 실적을 보여줄까나? 동남아에서 말레이시아 같은 해외법인 하나더 나와준다면 코웨이 밸류에이션은 충분히 리레이팅이 가능할것 같다.

인도네시아가 사랑하는 BTS

인도네시아는 동남아 중에 BTS 영상을 가장 많이 보는 국가라고 한다 ㅋㅋ 때마침 코웨이의 홍보모델이 BTS다. 넷마블이 인수하고 뭘 도와주나 싶었는데 확보한 하이브 지분으로 이렇게 도와주나 싶다. 여하튼 인도네시아에서 열심히 BTS 단물 빨아서 사업확장을 해줬으면 좋겠다 ㅋㅋ 남은것은 2분기 실적을 기다리는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