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쏘렌토를 출고 받고 요즘 이것저것

많이 만져보고 있다 ㅋㅋ 걔중 가장 흥미가 가는것은

기아 커넥트!

기아 커넥트는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제어하고

여러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아 커넥트를 이용하려면 차량에서 가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위와 같이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해야한다.

어플을 설치하고 가입하기 누르면

핸드폰, 이메일 인증정도 하면 가입은 완료된다.

 

 

기아 커넥트 가입을 완료하고 나면 위와같은 모습인데

기본적으로 차량이 있어야 여러가지 서비스 신청으로

넘어갈수가 있다. 차주라면 개인차량 등록하기를 하여

이용하면 되고, 이번 포스팅은 기아 커넥터 공유 기능을

사용해보기 위함이니 공유하기를 살펴보자!

 

 

기아 커넥트 공유하기를 눌러보면 위와 같이 몇가지 동의하라고 뜬다

누차 얘기하지만 선택은 동의하지 않기를 하자!!

 

그리고 나면 공유 받을 차주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라고한다.

필자는 와이프가 차량에서 뭘 꺼내오라는 둥 뭘 넣어두라는 둥

키가 본인에게 없어서 못한다는 변명을

만들지 못하게 하기 위해 와이프 폰에다가

기아 커넥트를 공유시켜두려 한다!!

 

공유 받고자 하는 차주 핸드폰 번호 (내번호)를 입력한다.

 

 

그럼 차주의 스마트폰 기아 커넥트 어플에서

위와 같이 알림을 준다. 누군가 당신의 차량을 공유받기를 요청했다!

 

자세히를 눌러보면 오른쪽과 같이 내차 공유하기를 클릭할 수 있다.

모르는 사람이 이거 신청할수도 있겠는데...??

 

 

차주가 차량 공유하기를 누르면

왼쪽과 같이 공유 요청한 사람의 기아 커넥트 어플에서

최종적으로 차량을 공유받았다! 알림 메세지를 확인할수 있다.

뭔가 포켓몬을 잡았다! 하는 그런 느낌이다 ㅋㅋ

 

이 후 기아 커넥트 어플에 접속해보면

우측과 같이 남편차에 대한 제어권한이 생긴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더 이상 차키가 없어서

니가 갖다놔! 가져와! 를 시전할수 없게 되었다.

 

가족끼리는 해두면 유용할것 같다

대신 몰래 운전하지 않는지 유심히 잘 봐야겠다...

(와이프는 장롱 면허)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