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진양산업이 1/23일 19년 실적발표를 하였습니다. 정확히는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경 공시죠 ㅎㅎ.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양산업의 19년 실적으로 올해 결산 배당금이 얼마나 될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진양산업 19년도 실적 리뷰

 

 

어마어마 합니다. 진양산업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그닥 많이 증가하지 않았지만 영업이익이 92억원 정도 찍히면서 전년대비 200%를 성장하는 위엄을 보여줍니다. 그에 따라 순이익도 68억정도 찍히면서 작년대비 180% 성장을 보여주네요.

 

 

추미애 법무부장관 내정? 진양산업은 다시 한번 총선 테마주가 될 것인가?

오늘 흥미로운 기사를 접했습니다. 바로 김진표 의원과 추미애 의원이 각각 문재인 정부의 차기 국무총리와 법무부장관으로 내정한다는 소식입니다. "총리 김진표 굳혔다...법무장관엔 추미애 사실상 확정" 청와대..

lemontalktalk.tistory.com

이처럼 진양산업의 영업이익이 급증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이전 글에서도 밝힌바가 있습니다. 바로 원자재 값 떡락때문이죠. 다시 언급드리자면 진양산업은 PO - PPG 로 서플라이 제인이 이뤄지는 원자재와 TDI를 원자재로 사용하여 폴리우레탄을 만듭니다. 그런데 지금 이 두 원자재 가격은??

 

 

보다시피 여전히 바닥을 기고 있네요. 앞선 글에서도 말씀드린 것 처럼 원자재 값이 떨어진다고 해서 진양산업의 완제품인 폴리우레탄 가격이 따라서 급격히 떨어지진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품 - 원재료 간 스프레드가 엄청 벌어져 매출이 뛰지 않아도 이익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이죠.

 

두 원자재의 가격추이는 봐야겠지만 우한 폐렴으로 유가가 50$ 언더로 내려가고 정제마진이 마이너스로 돌아선 이 시국에 당분간은 바닥에서 빌빌 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진양산업의 19년 배당금 얼마나 줄까?

 

진양산업의 배당금이 얼마나 나올지 알아보려면 과거 진양산업이 얼마나 배당을 줬는지 알아봐야겠죠.

 

 

진양산업의 경우 매년 배당성장이 이뤄지진 않았지만 실적이 그리 좋지 않았을때도 꾸준히 배당을 주었습니다. 특히 16~17년도 처럼 실적이 좋지 않은 년도를 제외하면 대략 배당성향을 50% 정도는 유지했었습니다.

 

올해 진양산업의 순이익을 기반으로 EPS를 계산해보면 대략 523원 정도가 나옵니다. 그럼 배당성향을 50% 정도로 잡게되면 대략 260원 정도 예상을 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진양산업은 반기배당을 연중반에 하는 기업이고, 이미 반기배당시에 50원을 지불하였습니다. 그럼 결산배당으로는 210원 정도를 예상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진양산업의 현재 주가는 4,230원입니다. 어제까지 우한 폐렴 분위기에 휩쓸려 급락을 하더니 오늘 많이 반등한 상태입니다. 금일 종가 기준으로 진양산업의 1년치 배당금의 배당률을 계산해보면 배당률이 6.14% 입니다. 작년 중반 2800~3000원 사이 갔을때 실적 예상을 하고 매수하신 분들이라면 대략 9%에 육박하는 배당률을 경험하실수 있겠네요 ㅎㅎ 당시 추매를 많이 못했던게 아쉽습니다. 

 

총선시즌이 다가오면서 실적보다는 오세훈 테마주로 엮이면서 진양산업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리는 요즘인데요, 이번 년도도 원자재가 하향안정화 되어 최대실적을 갱신해 나가는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