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미래에셋대우증권 통해서 주식투자들 많이 하시죠. 저도 사회 초년생일때 미래에셋대우증권에서 주식매매 수수료를 무료로 해준다고 하여 처음 주식 계좌를 미래에셋대우증권 계좌로 텄었습니다. 그런지가 벌써 5년이 지났네요 ㅎㅎ 그 사이에 투자 방식도 여러가지 방식을 겪으면서 현재는 배당 투자로 가닥을 잡아 열심히 투자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미래에셋대우증권으로 주식 거래를 하다보면 배당금이 입고가 되어도 배당금 입고 내역을 어디서 조회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배당투자의 묘미는 입금된 배당금을 정리해가면서 뿌듯함을 느끼는 것인데 말이죠. 물론 위와 같이 미래에셋대우증권은 계좌로 배당금이 입금되면 입금내역을 보내주긴 하지만, 배당입금내역을 정리하고플때 일일히 문자를 찾아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여 이번 포스팅을 통해 미래에셋대우증권에서 배당금 입금내역을 어떻게 조회해볼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MTS 배당금 확인 방법

 

요즘엔 스마트폰으로 거래를 많이 하시니 미래에셋대우증권 MTS로 배당금 입금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미래에셋대우증권 MTS에 들어가셔서 왼쪽하단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메뉴] 중에서 [뱅킹/자산] 이라는 하위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자산조회] 탭에 [거래내역]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거래내역]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거래내역] 메뉴에 들어오셨으면 맨 위 계좌에서 주식거래 계좌로 설정해 줍니다. 그 다음 아래쪽에 보시면 [체결/미체결]로 초기에 설정되어있는데, 이를 [거래내역] 으로 클릭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조회할 항목을 [입금] 으로 변경해주신 후 기간을 설정하고 조회해주시면 끝입니다! 위 조회된 내역에 보시면 일자와 함께 세전 배당금, 세금, 세후 배당금 입금내역이 찍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래에셋대우증권 MTS를 통해 배당금 입금 내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입금내역들과 함께 나오니 배당금 입금내역만 정리가 되질 않습니다. 특히 오랜기간의 배당금 입금내역을 조회해 보려면 스크롤을 내려가며 일일히 배당금입금 내역을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럼 미래에셋대우증권에서 배당금 입금내역만 따로 뽑아 볼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미래에셋대우증권 홈페이지에서 배당금 입금내역 조회하기

 

미래에셋대우증권 홈페이지에서도 배당금 입금 내역을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우선 미래에셋대우증권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 후 상단 메뉴 중 [MY자산] 왼쪽 메뉴 [거래내역] 순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조회되는데 거래내역 메뉴 중 [거래내역] 을 선택해줍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MTS와 마찬가지로 주식 주거래 계좌로 설정해주시고, [구분] 메뉴에서 [입출금]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조회하고자 하는 기간을 설정 후 조회를 해줍시다! 

 

그럼 보시는 바와 같이 설정한 기간에 입출금 내역이 조회됩니다. 이때 한가지 귀찮은 점은 조회 내역이 많은 분들은 위와 같이 [더 보기] 탭을 몇번 클릭해줘야합니다. 내역을 모두 펼치신 후 [엑셀저장] 을 클릭하여 거래내역을 엑셀로 뽑아줍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을 통해 거래하신 거래내역을 엑셀로 뽑으셨으면 필터를 걸어 '배당금 입금' 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항목만 필터링 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내가 이때까지 미래에셋대우증권으로 거래하면서 어떤 배당을 받았는지 한눈에 보실수가 있습니다. 저도 생각보다 많은 종목들을 거래하고 배당을 받았었네요 ㅎㅎ

 

여기까지가 미래에셋대우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이제 배당금 입금 내역 엑셀로 한눈에 보시고 꾸준한 배당투자 이어나가세요~ 감사합니다 ^_^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