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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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나무에 투자 후 매주 얼마나 제품들을 판매하는지 모니터링 중에 있다. 처음에는 하루단위로 했으나

귀찮기도 하고.. 대충 판매 패턴을 보기 위함이었으니 어느정도 추적해본 뒤에는 한주단위로 하고 있다.

 

참고로 방식을 잠시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이 랭킹닭컴은 판매 / 평점 / 가성비를 주제로 Top 10을 list up

하여 사이트에서 보여주고 있다.

 

 

랭킹닭컴 주제별 Top 10 (출처 : 랭킹닭컴)

 

 

주주에게 제일 중요한 요소는 판매량이므로 판매량 list의 각 항목들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누적 판매량을 볼수 있게끔 구성해두었다.

 

 

제품별 누적 판매량이 기재되어있음! 무려 2500만팩!

 

 

남은건 매일 저녁 저 누적 판매량이 얼마나 증가하였는지를 파악하여 기록하면 된다 ㅋ... 옆에서 지켜보는 반려자 님께서는 이렇게 까지 해야하는가 한숨 시전. (궁금한걸 어떻게 하겠는가!)

 

 

푸드나무 판매 Top 10 판매 제품 판매량

 

 

6/3일부터 매주 일요일 밤에 집계한 결과는 위와 같다. 고무적인 것은 여름이 가까워질 수록 매주 판매량이

상승한다는 점이다. (물론 첫주차는 현충일 및 샌드위치 데이가 있어 해당 기간에 판매량이 저조하였다.)

한가지 더 느낀것은 정말 나 빼고 다들 몸관리에 관심이 많은가보다... 한주에 닭가슴살 제품을 백만개나...

 

내친김에 대략적인 매출액을 산정하기 위해 각 제품별 단가도 기록해본다. 푸드나무 제품은 보통 닭가슴살 100g을 한팩으로 하여 제품으로 구성한다. 그리고 10개/30개/50개/100개 단위로 판매중에 있다. 당연히

대량으로 구매할 수록 싸게 구매할 수 있다.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단가

 

 

보수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100팩 단가를 기본으로 산정하였으나, 댓글을 찾아보면 30~50팩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은것으로 판단되어 최저가에서 대략 8% (30~50팩 구매시 최저가 대비 단가 인상 정도) 

인상하여 매출액을 추정해보았다. 그리고 영업이익률인 평년 수준인 12~13%정도로 추정해보았다.

 

 

푸드나무 판매 Top 10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

 

 

6월 3주차 동안 대략 36억원어치 매출액을 달성한것으로 판단된다. 4~5월에는 한주에 10억정도만 잡아도 대략 6월 3주차 까지 125억원 정도는 판매하지 않았을까 싶다. 여름이 오고 있으니 앞으론 더 팔리겠지! 

 

 

영우문 푸드나무 컨센서스

 

현재 영웅문에 기재되어있는 2분기 컨센서스 매출액은 약 186억원. 이 중 75% 정도인 140억원을 판매량 Top 10 제품으로 채울 예정. 이외에도 랭킹닭컴에는 푸드나무 제품이 수없이 등록되어있고 판매되고 있다.

뿐만아니라 홍콩 수출 물량 (비중이 크진 않지만...) 등이 반영되면 컨센서스는 무난히 달성하지 않을까?

 

앞으로도 주 단위로 당분간 추적해 보되, 익숙해지면 월단위로 바꿔 간간히 들여다 볼 예정.

 


 

그리고 랭킹닭컴에서 특급배송을 시작했다. 파주 창고를 준공하면서, 당일/새벽 배송 등이 가능해졌다.

 

 

 

 

 

긴가민가 했는데 빠르게 특급배송이 정착되고 반응도 괜찮은 모습이다. 느낌상인지는 몰라도 전에는 외주 생산처에서 배송을 바로해서 그런지 아이스팩이 녹아 해동되어 왔다는 댓글이 많았는데, 파주 창고 준공 및 특급배송 실시 후에는 배송시간도 짧아지고 포장도 직접해서인지 불만성 댓글들이 많이 줄어든 것 같다.

 

한가지 우려되는건 특급배송으로 인해 2/3분기 판관비가 가파르게 증가하지 않을까 우려가 되긴 함...

 

여하튼 서비스에 대한 이미지와 인식이 개선된다는 점은 향후 점유율을 뺏어오는데도 도움이 될 부분이니

2분기 보고서가 나오면 살펴봐야겠다.

 

그나저나 투자자라면 한번쯤 시켜먹어봐야하는데 운동을 통 안하니...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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