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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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미국에서 아주 핫한 화장품이 있다. 바로 터치인솔이라는 브랜드이다. 여성분들이라면 벌써

들어봤을 수 도 있을것 같다. 

 

 

Touch In Sol 인스타그램 캡쳐

 

특이하게 미국에서 먼저 런칭하여 연일 승승장구 하고 있는 화장품인데, 터치인솔 노 포어블럼 프라이머

같은 경우는 아마존 프라이머 부분 전체 9~1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고 한다. 

 

이렇게 보면 얼핏 미국 화장품 회사인가 싶은 생각이 드는데, 사실 터치인솔은 국내 기업인 본느라는 

화장품 ODM 업체의 브랜드이다. 본느는 작년 10월 스팩을 통하여 상장한 시총 900억짜리 기업이다. 

 

 

본느 임성기 대표

 

2009년에 창립하여 주로 화장품 개발을 의뢰 받아 취지에 맞는 화장품을 개발하고 이를 위탁생산 맡기는 화장품 ODM 업체이다. 그간 ODM을 통해 꾸준히 개발 경력을 쌓고 이를 바탕으로 12년부터는 터치인솔

이라는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여 영엽중에 있다.

 

 

본느 주요 매출처 (출처: 본드 분기보고서)

 

 

미국에서의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현재 그 유통처를 엄청나게 늘려나가고 있다. 특히 국내보다는

해외를 먼저 공략하는 것이 굉장히 인상적이다. 

 

본느 매출 실적 (출처 : 본느 분기보고서)

 

특히 미국에서는 1위 화장품 구독 기업 박시참에 올해 2월에는 '터치인솔 노 포어블럼 프라이머' 70만개

5월에는 '터치인솔 프리티필터 글래시 스킨밤'을 100만개를 공급할 정도로 인기가 좋은 것 같다.

참고로 박시참은 월 일정액을 지불하면 취향에 맞는 화장품 구성으로 화장품을 받아보는 서비스이다.

(PS. 여성 화장품 이름은 왜이렇게 길고 어려운 것인가....스킨 로션 얼마나 편한가... ㅠㅡㅠ)

 

 

박시참 내 터치인솔 제품

 

이 기세를 힘입어 본느는 동남아시아의 진출까지 모색하고 있고, 실제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본느 해외 지역별 매출 (출처 : 본느 분기보고서)

 

위 숫자들만 봐도 그 성장세가 어마어마하지 않은가.. 18년도 1/3 수출을 한분기 만에 끝내벼렸다. 

그 결과 손익계산서는!? 빠밤

 

 

본느 19.1Q 손익계산서

 

어마어마 하다. 작년 1Q 매출액의 100% 이상, 영업이익은 거의 4배에 달한다. 굉장히 인상적인것은

매출이 배로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는 거의 늘질 않았다. 보통 이런 신규업체들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선 광고선전비를 많이 쓰기 때문에, 매출액이 많이 늘더라도 그만큼 판관비가 따라가 영업이익이

줄기 마련인데, 되려 줄었따 ㅋㅋ..

 

 

 

본느는 마케팅을 주로 인플루언서, 유튜브 뷰티 비제이 등을 통해서 진행한다고 한다. 당장 유튜브에 

검색해 봐도 이미 많은 BJ들이 터치인솔 제품들을 리뷰하기 시작했다. 한국 사람 뿐만이 아니다. 

Touch In Sol 로 검색하면 외국인 BJ들도 많다 허헣. 이렇다 보니 광고 선전비가 별로 안들 수 밖에~

 

 

 

 

국내에서도 론칭하고 있다는데 아직 실제 가게에서 확인해보진 않아 반응을 좀 기다려 봐야할 것 같다.

여하튼 이런 선풍적인 인기를 업고 뛰어난 실적을 오늘 장 끝난 직후 내주시니... 시간외 상한가 가버리기~

 

 

 

 

사실 본느는 스터디에서 지인분께서 추천종목으로 리뷰를 해주셔서 알게된 종목이다. (감사합니다!!) 

리뷰를 듣자마자 되겠다 싶은 종목이었고, 이제 막 성장하는 종목이니 성장세가 끝나는 타이밍까지

Keep Going 해볼 예정이다.

 

본느의 터치인솔로 화장하시고 예뻐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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