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언뜻보기에 자그마한 시장에서 독점하는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 시장규모에 비해 화장품 CRO를 하는 경쟁사가 꽤 있는 편이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를 공부하면서 어떤 쟁쟁한 경쟁사가 있는지 몇군데 알아보았는데 그중 단연 떠오르는 강력한 경쟁사는 글로벌의학연구센터이다. (그러고 보니 여기도 센터가 붙는다 ㅋㅋ)

 

사실 글로벌의학연구센터는 인공 인체피부 판매기업이자 상장사인 엘앤씨바이오가 약 48%의 지분을 갖고있는 자회사이다. 아무래도 피부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있는 기업일테니 상대적으로 이런 화장품 CRO에도 접근하기 쉬웠을터.... 

 

엘앤씨바이오도 상장한지 오래되지 않은 회사고 사업보고서도 18년도부터 있어 18년 이후의 글로벌의학연구센터 실적을 집계해 보았는데, 현재 분기별 12~14억정도 매출을 올릴수 있는 Capa 가 있는듯 하다. 연간으로 보면 18년 4억 19년 39억 20년 50억을 달성하였는데 현재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가 연간 150억 정도 매출액을 발생시키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꽤나 빠른 속도로 성장해나가고 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실적

게다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무슨사유인지 작년 4분기에 오히려 매출액이 감소한데 반해, 글로벌의학연구센터는 지난해와 동등한 매출액을 발생시켰다. Capa를 증설했는데 추가적인 매출성장이 이뤄지지 않은것인지 확인해봐야겠지만, 어쨌든 결과는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매출액이 감소하였고, 글로벌의학연구센터는 유지하였단 점이다. 

 

 

최근 시험 문의 게시판의 분위기만 봐도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가 안주해선 안될것 같다. 최근 일주일간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로의 신규 문의건수는 10건인데 반해, 글로벌의학연구센터의 경우 16건이 넘게 시험문의가 등록되고 있다. 물론 해당 게시판의 문의건수 외에도 별도의 영업망을 통해 시험 문의를 받겠지만, 어찌되었든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입장에서는 의뢰자들이 선택할만한 규모있는 대체재가 생겼다는 점에서 경계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게다가 화장품 CRO 기업들의 최대 성장동력인 중국 진출도 글로벌의학연구센터가 한발짝 빠른 모습이다. 물론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도 이번년도 내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고, 몇달 일찍 진출한다고 해서 그 큰 시장을 전부 선점하거나 할수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 화장품 CRO 기업 1위 명성에 스크레치가 가는게 아닌가 싶다.

 

화장품 CRO 시장은 작지만 아직 커가고 있는 시장이다. 국내에만 국한되지 않고 중국이라는 큰 시장이 있다는 점에서 아직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 같다. 때문에 당장은 경쟁사와 같이 덩치가 커지는점이 나쁘진 않을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가 지속적으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선 좀더 돋보이는 점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주가 상승률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완패.... ㅋㅋ 오히려 좋아!! 천장이 뚫려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