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톡톡레몬

반응형

오래간만에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았다. 그간 못보던 항목이 하나 생겼다. P&K 뉴스레터라는 항목인데 새로생긴것 같아 우연찮게 눌러보았다.

여윽시 내 감은 맞았네 5/27일자부터 급하게 3월~5월 피엔케이 뉴스레터라는걸 올리기 시작했다 ㅋㅋ 뭘까.. 궁금해서 눌러보았다.

대충 뭐 여러가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에서 추진하는 혹은 유용한 화장품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그중 눈길을 끄는게 하나 있다. P&K 멤버십!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화장품 마케팅 전략을 제공해준다는 내용이다. 그간 꾸준히 쌓인 데이터가 꽤나 많은데 이를 공짜로 제공해주진 않을테고... 멤버십이라는 이름만 봐도 유료서비스의 냄새가 난다! 지나칠수 없지! 자세히 보기를 눌러본다.

피엔케이 멤버십이 설명되어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화장품 임상시험을 하면서 임상 데이터는 물론이고, 홈쇼핑 방송 정보, 온라인 커머스 반응, 각종 법률에 대한 가이드라인까지 빅데이터를 보유할 수 있었다. 이를 기반으로 화장품 제조사들에게 마케팅에 사용할수 있는 효율적이고도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그것도 기본 서비스가 있고 더 고퀄의 정보, 서비스를 얻으려면 프리미엄 멤버십을 가입해야한다고 하네? ㅋㅋ

샘플은 위와 같다. 화장품 회사가 마스크 묻어남 방지효과를 홍보하기 위해선 임상시험 결과, 적절한 마케팅 문구, 그리고 법규에 위반되지 않는 홍보 방식 등이 필요할텐데 빅테이터를 통해 가장 효과적인 내용들을 제공해 준다는 것이다. 수년째 화장품을 개발하고 판매를 해본 대기업의 경우 자체적으로 보유한 데이터, 마케팅 팀을 통해 이러한 정보들을 이미 보유하고 있겠지만, 확실히 규모가 작은 중소 혹은 벤처 화장품 제조사들은 이런 꿀정보들이 필요할것 같단 생각이 든다.

사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투자설명회 할때부터 IR 자료에 빅데이터를 기반한 마케팅 정보 제공 사업을 명시하고 있었으나, 막상 사업보고서에는 그 비중이 작아서인지 별도로 표현이 안되어있다. 대외적으로 홍보도 따로 없어서 하는지 조차도 몰랐는데 이제 본격적으로 자사 홈페이지에도 기재를 하고 있으니 슬슬 시동을 거는 모습이려나~ 시간될때 주담에게 확인해봐야겠다 ㅋ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